NETWORK & PARTNERSHIP

#더세움 네크워크

NETWORK & PARTNERSHIP


더세움교회는 선교적교회로서

하나님 나라가 세상에 확장되기를 꿈꿉니다.

모이는 교회에서 흩어지는 교회로

세상에 다리가 되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더세움교회는 계속해서 

상을 직이는 교회가 될 것입니다.



셰어라이프봄’은 참여와 나눔의 가치 아래 지역 차상위계층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학습 등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여러 봉사활동을 통해 삶의 보람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비영리단체입니다.


'더함마을학교'는 더세움교회와 함께하는 지역시민들의 배움터이며, 

행복한 마을교육공동체를 만들고 이를 기반으로 마을에서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미래형 배움터입니다.



청소년문화공동체 십대지기 청소년선교센터는 경기북부지역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의 전인적인 성장을 자극하는 사역을 하는 사)청소년문화공동체십대지기 내에 있는 사역 기관입니다. 아울러 지역교회와 함께 지역 거점의 청소년 연대사역을 이루는 일에 힘쓰는 기관입니다.



건강한작은교회동역센터는 한국교회가 홀로 빛나는 대형교회에서 더불어 아름다운 건강한 작은교회로 재편되기를 기대하고 기도하며, 이를 위한 연구, 지원, 협력, 참여를 위한 모임입니다.



민락목회자협의회는 의정부 민락동 지역의 목회자들의  열린 연합모임 입니다. 개교회주의를 지양하고 모든 공교회는 그리스도의 한 몸이라는 정신으로 모여 정기적으로 연합예배와 모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음이음상담센터는 더세움교회안에 있는 상담기관입니다. 전문 심리상담 센터에 가기 어려운 분들이 편한 마음으로 찾아오셔서 자신의 이야기를 나누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락복합문화 작은도서관은 민락복합문화 작은도서관은 의정부 민락동에 위치한 더세움교회와 함께 하는 공간으로, 참여와 나눔의 가치 아래 지역사회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학습 등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또한 여러 모임과 공동체를 형성하여 지역사회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2019년 5월에 문을 연 사립 작은도서관입니다.



의정부 사립작은도서관 협의회는 의정부시에 있는 작은 사립도서관들의 운영과 교류, 지원을 위한 단체입니다.



우리동네 학습공간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더세움교회가 함께 제공하는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학습장소의 유휴시간을 활용, 더세움교회의 공간기부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학습활동으로 함께 배우고 나눔을 실천하는 ‘지역커뮤니티 학습공간’입니다.



꿈의학교란 경기마을교육공동체에서 주관하여 경기도 내 학교 안팎의 학생들이 자유로운 상상력을 바탕으로 무한히 꿈꾸고 질문하고 스스로 기획·도전하면서 삶의 역량을 기르고 꿈을 실현해 나가도록 학교와 마을교육공동체 주체들이 지원하고 촉진하는 학교 밖 교육활동입니다.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1997년 5월 20일 최초 설립하여 2007년 6월 21일 사)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로 개소하였습니다. 자원봉사를 원하는 지역주민들의 자율성과 자발성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에 잠재된 자원을 찾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자원봉사 활동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지원, 장려함과 동시에 자원봉사활동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함께 하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365 자원봉사 포털은 그 동안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던 전국의 자원봉사 정보를 한곳에 모아 다양한 자원봉사 정보 검색은 물론 신청부터 실적 확인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365 자원봉사 포털에 가입하면 전국단위 자원봉사 정보 및 조회 - 신청 - 실적 확인이 가능하며 연계기관의 연계를 통한 실적 확인 및 확인서를 직접 발급 받으실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